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Useful/세상의 모든 팁

[일상꿀팁]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차단 방법 !! 갤럭시/아이폰 번호 차단 관련된 여러 가지 서비스들 총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신번호 표시제한 (발신자 표시제한)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차단해야 할 일이 많지는 않을텐데요, 혹시라도 여러분의 전 남친, 전 여친이 귀찮게 구는 것 같다면 그냥 차단 박아버리세요!!

 

 갤럭시, 아이폰 모두 가능합니다.

 


갤럭시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방법

1. [통화] - [설정] - [수신차단] 메뉴에 접속합니다.

(설정메뉴는 휴대폰 오른쪽 위에 점 세개 누르시면 돼요)

 

2. 맨 위에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 제한된 전화번호 차단' 을 체크하세요.

 

 

끝입니다:) 참 쉽죠?

 


아이폰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방법

아이폰의 경우 휴대폰 설정 메뉴 자체에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이 방법은 아이폰/갤럭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SKT 발신번호 표시제한차단 방법]

SKT는 고객전화, 티월드 홈페이지 접속, 혹은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기 때문에 평일 9시~18시 사이에(점심시간 제외) 1588-0011 혹은 114로 전화하셔서 간단히 신청 및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KT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방법]

KT는 고객전화(국번없이 100), KT닷컴 홈페이지 접속, 혹은 가까운 대리점 직접방문을 통해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무료이며, 2,200원을 내면 특정 번호를 지정하여 익명호수신거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번호를 지정하여 수신거부 서비스를 사용하면 그냥 휴대폰으로 번호차단 했을때와 달리 기록에도 남지 않고 '발신번호가 제공되지 않아 통화하실 수 없습니다. 발신번호표시 제한을 해제하신 후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멘트가 송출되며 통화가 종료됩니다!

 


[LG U+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방법]

1. 먼저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서비스가 있습니다. 114 혹은 1544-0100에 전화하여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으나, LG 통화도우미 앱을 설치하여 '발신자미표시번호 차단 이용여부' 를 ON으로 바꿔주면 간단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2. 발신자번호강제표시 서비스는 발신번호를 숨기고 전화했더라도 그 번호를 강제로 표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무료이지만 신청하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먼저 직접 유플러스 직영점에 방문해야 하며 신분증 및 아래와 같은 사실증빙이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