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al Diary/뮤지컬 예매 꿀팁

[티켓팅 팁 #3] 매크로를 사용하여 인터파크 티켓팅 성공률 높이기!! 상용 프로그램 G매크로로 이선좌를 피해보자

도대체 왜?

내가 선택하는 좌석은 매번 '이미 선택한 좌석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까? 다른 사람들은 얼마나 클릭을 빨리 하길래 왜 나만 실패하는 걸까?

 

 

 

 

 

정답은 매크로입니다. 매크로는 단순 반복작업등을 프로그래밍하여 자동으로 입력한 행위를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사람의 손으로 컴퓨터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불법 매크로가 아닌 상용 프로그램인 'G매크로'를 활용해 티켓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1. 서버를 해킹하여 티켓팅을 하는 행위는 형법상 불법입니다. G매크로는 상용 프리웨어로 단순 클릭을 자동화하는 합법프로그램이므로 안심하세요.

2. 매크로를 사용하여 티켓을 대량 구입하거나 그것을 사고 파는 행위, 그것으로 인해 티켓팅 서버에 피해를 주는 행위는 불법입니다.

 

▼인터파크 티켓팅 매크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G매크로.zip
0.05MB

 

 

 

<<사용방법>>

1. 압축을 풀고 'gmacro.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이 안 될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주세요)

 

 

 

 

 

2. 인터파크 예매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전체화면이 좋습니다)

 

 

 

 

 

3. G매크로는 마우스의 위치, 클릭 등을 순서대로 저장해놓고 단축키를 누르면 순식간에 저장해놓은 행위가 실행되도록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먼저 예매하기 버튼을 눌러 예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중요! 1차 오픈 공연인 경우 '예매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엔 예매 가능한 다른 공연의 예매창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매크로의 사용은 공연 종류와 상관없이 마우스 위치만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4. 예매창이 뜬 시점부터 매크로를 적용합니다. 보통 실전에서 티켓 오픈 타이밍에 예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매창이 언제 뜰지 모르기 때문에 예매 창 뜬 이후의 작업을 매크로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G매크로의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세요.

 

 

 

5. 먼저 [이동]에 체크하시고 먼저 마우스를 예매안내창 '닫기' 버튼 위에 올리면 마우스의 좌표(X, Y)가 표시됩니다. 그 값을 입력란에 입력해주세요!

 

 

 

 

6. [완료] 버튼을 누르면 매크로 창에 '2. 커서이동' 이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이렇게 하나씩 마우스 액션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7. 창으로 마우스를 이동했으면 예매안내창을 닫기 위해 왼쪽 클릭을 해야겠죠? 마우스 설정 창에서 [왼쪽 클릭] 선택 후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8. 위의 작업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예매창을 클릭한 뒤 '예매 안내'의 '닫기'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이동] 선택 후 X, Y 값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할 점! '예매하기'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팝업창을 이동하지 마시고 뜬 위치 그대로 두세요. 나중에 예매할 때 예매 창 위치가 달라지면 안되니까요!)

 

9. 원하는 날짜에 마우스를 올리고 [이동] 선택후 X, Y 값 입력하여 [완료] 해주시고 마찬가지로 [왼쪽 클릭] - [완료] 해주세요. 예시로 5/23일 저녁 6시 반 공연을 본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만약 예매하려는 공연날짜가 이번 달이 아니라면 다음 달로 넘어가는 화살표 버튼을 먼저 매크로에 저장해주세요!!)

 

 

 

 

 

 

10. 날짜위치를 저장했으니 다음은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직 예매가 풀리지 않은 시점이기 때문에 관람일을 선택할 수가 없는데요, 다른 날짜를 클릭하면 관람시간 버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동], [왼쪽 클릭] 모두 저장해주세요.

 

 

 

 

 

 

11. '다음단계'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고 [이동], [왼쪽 클릭] 저장해주세요.

 

 

 

 

 

 

12-1. 예매 공연이 '안심예매 서비스' 제공 공연인 경우

 매크로설정은 여기서 끝입니다. 왜냐하면 다음단계버튼을 누른 뒤에 알파벳 6자리를 입력해야 되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은 매크로를 통해 불가능하므로 직접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좌석 선택까지 직접 하셔야 되는거죠. 사실 '안심예매 서비스' 의 목적이 매크로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려고 만든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과정만 자동화되어도 0.01초를 다투는 예매 전쟁에서는 엄청나게 유리한 고지에 오르신 겁니다. → 13번으로 이동!

 

12-2. '안심예매 서비스' 공연이 아닌 경우

 안심예매 서비스의 공연이 아닌 경우에는 좌석 선택까지 같이 매크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좋은 자리를 매크로로 지정하면 좌석이 이선좌(이미 선택된 좌석)일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적당히 좋은자리'를 매크로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아주 좋은 자리'를 매크로로 지정한 뒤에 이선좌가 뜨면 신속하게 다른 좌석을 잡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두 좌석을 예매하기 위한 매크로명령을 저장한 모습. 좌석1 위치에서 [이동]-[완료]-[왼쪽 클릭]-[완료], 좌석2 위치에서 [이동]-[완료]-[왼쪽 클릭]-[완료], '좌석선택 완료' 버튼 위치에서 [이동]-[완료]-[왼쪽 클릭]-[완료]

 

 

 

13. 자 이제 매크로 명령을 모두 저장했습니다. 저장된 명령순서는 매크로 창의 [추가], [삽입], [지우기] 버튼 등을 이용하여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 버튼을 통해 액션 시간을 바꿀 수 있는데 사용할 필요없습니다:)

 

14. 저장된 명령을 저장합니다. [파일] - [매크로 저장] 을 선택하시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주세요. (혹시 모르기 때문에 백업해두는 것입니다.)

 

 

 

 

 

15. 매크로 실행 단축키를 설정합니다. [설정] - [키보드 설정] 에 들어가서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F2가 실행, F7이 정지입니다.

 

 

 

 

 

16. 모든 과정은 끝났습니다. F2키를 눌러서 매크로를 실행해보세요. 순식간에 마우스가 왔다갔다 할거에요. 테스트를 마쳤다면 이제 티켓 오픈 시간에 맞추어 새로고침한 후, 새로고침이 완료되면 매크로를 실행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 정확히 언제 새로고침 해야되냐구요? 티켓 오픈 1.8초 전!!! 아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답니다^_^

 

 

▼ 인터파크 티켓팅 성공하기

https://culture-ing.tistory.com/14

 

[예매팁] 인터파크티켓 무조건 좋은자리 잡기

박효신의 팬텀, 김준수의 드라큘라, 홍광호의 맨오브라만차, 조승우의 지킬앤하이드, 옥주현의 레베카. 이름만 들어도 두근두근 꼭 보고싶은 뮤지컬과 캐스팅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좌석은 제한적이고 보..

culture-ing.tistory.com

▼ 취소표 티켓팅 성공하기

https://culture-ing.tistory.com/23

 

[취켓팅 팁] 취소표 티켓팅 이것만 알면 백전백승!! (인터파크, 하나티켓, YES24, 멜론티켓)

뮤지컬 뿐만 아니라 어떤 공연이든지 인지도 높은 캐스팅, 인기있는 공연의 티켓예매현장은 가히 전쟁터를 방불케 합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몇 배, 몇 십배, 많게는 몇 천배가 되는 이런 공연의 예매에서는 당연히..

 

 

 

culture-ing.tistory.com

▼ 매크로를 사용한 티켓 예매, 불법인가 아닌가? 

https://culture-ing.tistory.com/38

 

[알고가기] 티켓팅 매크로 사용, 불법인가 아닌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크로 프로그램' 을 사용해도 되는지? 과연 어디까지 합법이고 어디부터 불법인건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에 대한 이슈는 꾸준히 제기되었지만 크게 화두가 된것은..

culture-ing.tistory.com